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이용안내

사회복지 자원봉사인증관리 로고입니다.
세션만료 시간이 300초 남았습니다.
세션 시간을 연장하시겠습니까?
시간을 연장하시려면 아래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회원정보

봉사자이신가요?

인증관리요원이신가요?

회원로그인폼
캡차이미지

자신의 존재 가치와 긍지를 확인함으로써 삶의 보람을 얻게 되는
하나의 영역이 자원봉사활동입니다.

희망봉사활동 등록

봉사신청희망봉사활동 등록

봉사신청COMMUNITY

희망봉사활동 등록

회원님께서 작성하신 게시물은 본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모든 사람이 열람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등 악용될 수 있는 중요정보는 게시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표시는 필수입력사항 입니다

스마트폰교육

봉사자유형
자원봉사자
봉사신청현황
진행
등록자
김*영
등록일
2025-01-30
봉사지역
[경남] 경상남도 양산시
활동분야
기타봉사 - 기타봉사
활동기간
2025-02-01 ~ 2025-08-31
활동주기
정기 [매주 주1회 ]
봉사내용
현직 휴대폰대리점 종사자입니다.

저는 현재 대리점 근무한지 10년차 접어드는 점장입니다.

대리점에 종사하다보면 젊은 연령층의 고객보다는 대부분이 65세가 넘으신 고령연령층의 고객들이 기본적인 휴대폰 관련업무 문의로 매장에 내방하십니다.
그런분들이야 뭐 간단히 업무를 알려드리면 되지만, 요새는 그런 분들이 보이스피싱관련 어플에 속아 피해사례들을 들고 매장을 내방하십니다. 그런분들은 경찰서 신고접수후 관련 업무서류들을 뽑아달라고 요청하십니다.

사실 어찌보면 제 할머니,할아버지뻘 고객님들이신데 그런분들을 보다보면 정말 마음이 아픕니다. 그렇다고 해서 제가 해당사항의 고객들에게 피해입기전에 조치를 취해줄 수 있는 부분들도 아니고, 매번 제가 할수 있는게 어떤것들이 있을까 고민해봤습니다.
사실 저는 한번도 봉사활동이란것을 생각해 본적은 없지만(고등학생 대학생때 몇번 가보기는 했습니다.) 정기적으로 시청이나 복지센터에 공간이 난다면 매일까지는 힘들겠지만 일주일에 한번정도는 직원들과 동행해서 스마트폰 관련 교육과 같은 봉사활동을 해보고 싶어졌습니다. 그렇게 하다보면 보이스피싱 피해사례와 같은 정말 안타까운 일들이 조금이라도 줄어들지 않을까라는 생각들을 합니다.

일개 영업직 점장이고, 정말 어찌보면 이런 글을 적는게 맞냐는 생각도 들지만 영업적인 부분으로 접근하는것도 아니고 정말 10년간 근무하면서 요새더러 너무 피해사례가 많아져서 제 개인적인 소신입니다.

이 글을 읽고 시청관계자분들이나, 사회복지센터 관계자분께서 제게 연락을 주셔서 해당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정규 교육프로그램으로 하나 만들어 주신다면 어떻게든 체계적인 교육자료를 만들어서 어르신들이 더이상 스마트폰관련 무지함으로 인한 피해사례가 줄게끔 힘써보겠습니다.


※ 자원봉사희망자 정보는 신청자와 관리센터만 볼 수 있습니다.(로그인 필요)

작성자
김*영
연락처
010-****-3274
이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