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이용안내

사회복지 자원봉사인증관리 로고입니다.
세션만료 시간이 300초 남았습니다.
세션 시간을 연장하시겠습니까?
시간을 연장하시려면 아래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회원정보

봉사자이신가요?

인증관리요원이신가요?

회원로그인폼
캡차이미지

자신의 존재 가치와 긍지를 확인함으로써 삶의 보람을 얻게 되는
하나의 영역이 자원봉사활동입니다.

이달의 자원봉사자

봉사신청이달의 자원봉사자

봉사신청COMMUNITY

우수봉사자

2015년 7월 - 이복연 봉사자

관리센터
부산종합사회복지관
봉사자
이복연
년월
2015-07
작성일
2015-07-17
조회수
2541
○ 봉사장소 : 부산종합사회복지관 경로식당
○ 봉사횟수 및 시간 : 한달동안 8회 32시간

이달의 우수봉사자

 

 

 

 

 

 

 

 

 

 

 

 

 

 

 

 

 

 

 

 

 

 


 

 

 

 

Q. 자원봉사활동을 시작하게 된 동기는?

A. 평생 주부로 살며 자식들도 모두 결혼하고 예전에 분식점을 운영한 경험이 있어 경로식당 급식서비스 봉사활동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오래전부터 복지관과 인연이 있었고 아들도 복지사로 일하고 있어 봉사활동은 늘 마음에 새겨두고 있었죠. 그 동안은 건강(위암-현재 완치)도 좋지 않고 먹고 사는게 바빠 미뤄뒀던 봉사활동을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자원봉사 활동 시 마음가짐과 느낌을 전해주세요.

A. 제가 봉사를 한다고 뭔가 특별한 마음을 두고 있진 않아요. 내가 할 수 있는 일이고 하고싶어서 합니다. 봉사한다고 생각하지도 않아요. 다만 제 작은 정성이 필요한 곳에서 보탬이 되고 함께 나눌 수 있음이 기쁘고 감사한 일이지요. 복지관 오면 좋은 사람들과 만나 즐겁고, 따신 밥 한끼에 만족해하며 가시는 어르신들을 보며 보람되고,아직 건강하게 움직일 수 있다는 사실이 얼마나 큰 축복인지 오히려 제가 더 즐겁고 자꾸 오고 싶어집니다.

Q. 활동하고 계시는 봉사내용에 대하여 소개해주세요.

A.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급식소라 중식 및 도시락,밑반찬 준비,설거지 등을 돕고 있습니다.다른 봉사자들과 함께 하루 70~80여 명의 어르신들의 식사를 준비하고 40여명 가량의 도시락과 밑반찬 만들기를 돕고 있습니다. 자주자주 오고 싶지만 체력의 한계가 있고 손목을 다치면서 주2~3회 정도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Q. 봉사활동 중 가장 힘들었던 경험을 적어주세요.

A. 별로 힘든 점은 없어요. 다만 요새처럼 더운 여름에 주방에 있다보니 얼굴과 온 몸에 땀이 많이 나는데 안경이 자꾸 흘러내려서 안경을 벗고 하려니까 조금 불편할 때가 있어요. 땀에 옷이 흠뻑 젖는 경우도 그렇구요. 다른 분들도 다 마찬가진데도 다들 열심히 하시잖아요. 불평한 일은 아니죠.오히려 그만큼 보람을 느낄 수 있어서 항상 제가 더 받아가는 것 같아요.

 

Q. 향후 자원봉사 활동 계획을 적어주세요.

A. 가끔 손주들이 방학을 하거나, 자식들이 바쁠때는 할 수 없이 손주들을 보느라 봉사활동을 쉬어야 하지만 제 건강이 허락하는 한 꾸준히 할 생각입니다. 70~80 이 넘어서도 여전히 봉사활동을 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그렇게 건강하게 산다는 것은 가장 큰 축복이니까요.

 

Q. 자원봉사 활동 활성화를 위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요즘 젊은 봉사자들을 찾아보기가 힘듭니다.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건강 때문에, 젊은 분들은 취업으로 인해 생각처럼 봉사활동을 하기가 쉽진 않은 것 같아요. 30대~50대 젊은 청장년층(직장인)의 봉사활동이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그래야 자연스런 봉사문화를 우리 손주들도 배우지 않을까요?

댓글3

  • 김현지 (2015-07-20)

    묵묵히 꾸준하게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계시는 이복연 어머니야 말로 진정한 자원봉사자이십니당~

  • 김보름 (2015-07-21)

    ♡♡♡이복연어머니 항상 감사드리고, 사랑합니당♡♡♡

  • 박진호 (2015-08-01)

    나도 부산진구역 수녀원에서 급식봉사를 한적이 있고, 지금도 노인네 침구봉사를 하고있지만, 귀중한 자기시간을 할애하고 경비도. 들고 해도 꾸준히 봉사하는 그 정신을 높이 평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