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이용안내

사회복지 자원봉사인증관리 로고입니다.
세션만료 시간이 300초 남았습니다.
세션 시간을 연장하시겠습니까?
시간을 연장하시려면 아래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회원정보

봉사자이신가요?

인증관리요원이신가요?

회원로그인폼
캡차이미지

지역 주민과의 공동체 형성을 통해 지역사회의
각종 문제에 직접 참여, 문제해결에 기여하기도 한다.

언론보도

알림정보언론보도

알림정보Data of VMS

언론보도

매달 하루씩 ‘V데이’ 정해 방문 자원봉사(2013.8.29)

작성자
관리자(이주예)
작성일
2013-09-06
조회수
1257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매월 취약지역 방문 ‘V-day’ 펼쳐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방철호)는 매월 1004지역사회봉사단(이하 봉사단)을 통해 V-day를 실시하고 있다.

 

‘V-day’란 Volunteer(자원봉사자)-day의 약자로, 매월 지정한 날에 3~5개의 봉사단체가 취약지역 주민들에게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V-day에는 매번 다양한 봉사단들을 통해 보건의료, 전기개보수, 보일러점검 및 수리, 도배 및 장판교체, 이미용, 종이접기 등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맞춤형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V-day는 ‘희망배달마차 나눔장터’와 함께 진행되었다. 100명이 넘는 나눔장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방진료(원광대학교한방병원), 방향제만들기(어울림봉사단), 네일아트 및 손마사지(나눔동아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재가세대를 대상으로 전기개보수(서광봉사단), 도배 및 장판교체(Y-eleven봉사단), 가구필름작업(이스라엘디자인학원), 해충방역방제(아미스봉사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이번 맞춤형 봉사활동은 평소 이용하기 어려웠던 서비스들이 one stop으로 제공되어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원광대학교 한방병원 배중권 단원은 “쉴 틈 없이 서비스를 제공한 탓에 어깨가 결리고 체력적으로 힘들지만 뿌듯한 마음에 에너지가 넘친다.”며 연신 밝은 표정을 지었다.

 

한편,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2010년부터 지역사회봉사단을 구성·운영하여 취약계층에게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도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을 위해 V-day 및 연합봉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보도자료 : 메트로신문(무가지) 2013.8.29일자